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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게임법)’ 전부 개정안을 두고 업계가 설설 끓고 있다. 게임법 개정안은 지난해 12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 소속 이상헌 의원이 대표발의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를 잡기 위한 이동통신 3사의 협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OTT 플랫폼도 키즈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코로나로 어려운 이들을 돕자”는 ‘자발적 상부상조’ 취지의 권유가 갑자기 금융 등 더 많은 업종에서 이익을 낸 기업이 돈을 내도록 ‘강제’하는 입법의 길로 가는 것 같아 걱정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네이버가 새해부터 '한국판 아마존' 타이틀을 거머쥐기 위한 굳히기 전략에 돌입했다. 네이버가 새해들어 CJ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티빙(TVING)을 멤버십 혜택으로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한 데 이어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게임업계가 지난해 12월 발의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게임법 개정안)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 의무화 법적 규제 움직임에 해외 게임사와 국내 게임사 간의 '역차별' 논란이 더욱 커질 것이란 우려가 니오고 있기 때문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카카오가 월 3900원의 이모티콘 구독상품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한 가운데, 향후 구글 인앱결제 영향과 이용료 인상 가능성이 주목된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김은희 작가를 글로벌 탑 클래스 반열에 오르게 한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 '킹덤'이 세상에 나오기까지는 무려 8년이라는 세월이 걸렸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네이버와 카카오가 유료 구독 서비스를 강화한다. 원래는 누구나 쓸 수 있는 무료 플랫폼으로 성장해온 곳들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지난 12월 발의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법률안(게임법 개정안)을 두고 게임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보다 세밀한 운영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디즈니플러스, 애플티비플러스 등이 올해안에 국내 서비스를 목표로 하면서 2021년은 글로벌 OTT와 국내 OTT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것으로 전망되는데요.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