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메일
닫기
COPYRIGHT 2016 MOIBAALL RIGHTS RESERVED.
게임업계 경쟁 시대. 한국 게임사들의 텃밭이었던 국내 게임시장이 과포화 상태다. 게임 개발 기술 발달과 인력 전문화로 게임 수준이 전반적 상향평준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잇따라 '숏폼 드라마'를 선보이고 있다. 롱폼에서 숏폼으로 콘텐츠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는 가운데, 숏폼을 즐기는 10-20대의 이용자들을 사로 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케이테크'라는 우리나라 스타트업이 있다. 2018년에 창업해 처음에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했으나, 이후 총기류 제조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환급액을 최대한 돌려받기 위한 전략이 중요해졌다. ‘13월의 월급’을 늘리기 위해선 먼저 본인의 현 상황을 파악한 뒤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번들링(묶음판매)이 대세로 떠오르는 모습이다. 앞서 이동통신 3사가 OTT와 통신 요금제를 결합한 상품을 다수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토종 OTT, 네이버 등 각종 플랫폼까지 번들링에 가세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모바일 게임 시장이 둔화되는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쉽지 않은 도전에 나섰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일본의 '해적판' 만화를 아무런 문제의식 없이 소비하던 때가 있었다. 규격에 맞지 않게 복사된 데다가 오역이 난무했지만 '공짜'이기에 별 불만이 없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정부의 잇따른 지적에도 알리익스프레스(알리), 테무 등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이 소비자 보호를 위한 매뉴얼, 위해물품에 대한 정보 제공 등에서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국내 게임업계가 연말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신작 출시에 한창이다. 연말은 겨울방학, 연휴 등 영향으로 전통적으로 게임업계 성수기로 꼽힌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지지부진했던 토종 OTT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 논의에 청신호가 켜졌다. CJ ENM이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가 발행하는 전환사채(CB)를 취득한다고 밝히며 합병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기 때문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