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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이 게임업계의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른 가운데,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의 행보에 비판이 일고 있다. 게임위가 블록체인 게임의 장려가 아닌, 등급분류 거부에 따른 시대착오적이라는 지적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코로나19가 영화 산업의 지형을 바꾸고 있다. 팬데믹 확산으로 극장을 찾는 관객이 줄어든 가운데 극장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동시 개봉 또는 OTT 오리지널 콘텐츠 서비스가 영화업계의 난관을 타개할 유용한 선택지가 됐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 세계 1위를 자랑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과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는 서강대 ICT법경제연구소와 공동으로 23일 오전 10시, 네이버TV를 통해 ‘최근 온라인 플랫폼 규제동향을 분석한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재·보궐 선거가 마무리되면서 게임을 향한 국회의 압박 움직임이 다시 시작됐다.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게임 사전 심의를 강화하는 법을 대표발의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4154억5000만원, 영업이익 88억2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3.5%, 295% 상승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427% 늘어난 63억원으로 집계됐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아침이 되면 카카오톡을 키고 밤사이 쌓인 메시지를 확인한다. 메시지 확인을 마치면 네이버 뉴스와 메일 차례다. 집을 나설 때는 이어폰은 필수다. 출·퇴근길 짬을 내 유튜브로 음악을 듣고 넷플릭스로 밀린 미드를 즐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글로벌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월트디즈니사의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올 9월께 국내 시장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넷플릭스를 이을 외산 공룡의 상륙 소식에 국내 미디어 업계가 분주하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최근 대리게임 문제가 다시 논란이 되면서 게임사들이 게임 내 운영정책 및 약관 보완 등에 나서고 있다. 운영정책이나 약관 등에 대리게임 및 대리육성(부주) 관련 제재 조항을 보다 명확히 한다는 전략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디즈니플러스와 애플TV플러스 등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연내 한국 출시가 예고되면서 국내 콘텐츠주가 주목받고 있다. 증권가에선 앞서 '킹덤'과 '사랑의 불시착', '스위트홈' 등 국내 드라마 흥행에 힘입은 콘텐츠주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