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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AI)이 게임업계 ‘게임 체인저’로 급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게임 경쟁 상황이 날로 치열한 가운데 개발 기간 및 비용은 줄이고 창의력은 확대하는 도구로 생성형 AI를 주목하는 모습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방송통신위원회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음원 18개 서비스를 대상으로 해지 절차 간소화와 과도한 재가입 유도를 개선할 것을 권고했다고 30일 밝혔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미국과 중국은 세계 기술패권 전쟁 중이다. 하지만, 작년 말 오픈 AI의 '챗GPT' 발표 이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이 대거 뛰어들면서 미국이 인공지능의 핵심인 생성 AI를 주도하는 느낌이다. 그럼 중국은 생성 AI분야에서 어떻게 하고 있을까.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방송통신위원회는 '메타버스 이용자 보호 기본원칙'을 마련해 29일 발표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한 쿠팡플레이가 3개월 연속 독주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지난 몇년 간 자동조작 게임에 밀려 외면받던 수동조작 게임이 수면 위로 떠오를 채비를 마치고 있다. 게임을 즐기기에 조금 더 까다롭기는 하지만 더 높은 몰입도와 자동조작에서는 찾을 수 없는 손맛을 지닌 수동조작 게임이 다시 게임시장의 흐름을 바꿀지 이목이 집중된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문자메시지 하나 보낼 때 온 신경을 집중해야 했다. 매달 정해진 수량이 차감되는 형식이라 한 통을 보내도 최대한 많은 내용이 담길 수 있도록 지웠다 썼다를 반복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국내 메타버스 시장이 부침을 겪고 있다.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은 수익 악화에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구조조정을 통해 사업을 축소하는 모습이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올해 세계 게임시장이 모바일 플랫폼은 축소, PC와 콘솔 시장은 확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글로벌 게임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가 최근 공개한 ‘세계 게임 시장 보고서(Global Games Market Report 2023)’에 따르면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
네이버·카카오·토스페이 등 국내 간편결제 업체들이 해외 결제처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거리두기 종료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해외 시장이 매출 성장의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 클릭 시 본문기사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