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청방법     앱결제안심터 민원신청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회원가입

모바일 앱마켓 서비스 관련하여 민원을 신청하시고자 할 경우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신청한 민원에 대한 민원해결 과정을 확인하고 민원처리결과를 조회 (과거 상담 이력 포함)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원치 않으실 경우에는 비회원 민원신청하기를 통해서도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단, 비회원 민원신청을 하실 경우에는 접수 당시 알려드리는 민원접수번호와 직접 지정하신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민원신청 시 등록한 정보는 민원처리 목적으로만 이용되오니 안심하셔도 됩니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참조)

이용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 및 본인인증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 및 본인인증

회원정보 입력

회원정보입력

회원정보입력

민원신청 작성

민원 신청자 정보

회원 로그인 시 화면

민원신청 작성방법 이미지

민원신청 작성방법 이미지

비회원 민원신청 시 화면

※ 비회원 민원신청 시 입력하신 민원접수 비밀번호를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민원처리결과 확인 시 필요)

비회원 민원신청 시 화면

비회원 민원신청 시 화면

민원신청 작성

민원신청 작성, 1.해당되는 의뢰유형을 선택하신 후 의뢰내용을 추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앱검색을 킬릭하여 앱정보 조회 후 해당 앱을 클릭하시면 쉽게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작성, 1.해당되는 의뢰유형을 선택하신 후 의뢰내용을 추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2.앱검색을 킬릭하여 앱정보 조회 후 해당 앱을 클릭하시면 쉽게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결과 확인

MY민원 조회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처리 진행상태 및 결과는 홈페이지의 'My민원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My민원조회' 메뉴를 선택하시면 상담 신청한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비회원으로 민원신청 하신 경우에는 상담접수번호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MY민원 조회

MY민원 조회